top of page

[제목] 나의 전문 분야는 무엇일까?

제목 예시: "파리 맛집 가이드", "비타민 및 미네랄 보충제에 대한 모든 것", "SEO 입문자를 위한 완벽 가이드"


블로그 게시물 가운데 최고는 "종합 가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게시물은 다른 모든 블로그 게시물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작성됩니다. 독자가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정보를 모두 포함하세요.


게시물 SEO를 극대화하려면 키워드가 포함된 제목을 입력하세요.

유용한 가이드 게시물을 작성하는 첫 번째 단계는 소개 단락 작성입니다. 게시물을 통해 독자가 가진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세요. 본인이 이러한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사실을 설명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었던 배경을 소개하세요. 정확한 정보 검색의 고충을 나누면서 독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람들이 흔히 하는 실수를 어떻게 방지할 수 있는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 또는 "추천 가이드" 게시물을 작성하기 전에 단락 내용을 요약하고 가이드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마지막 문장을 추가하세요.


게시물 형식에 대한 간략한 가이드라인


가이드 내용은 2,000자 이하로 작성하세요. 종합 가이드에는 SEO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게시물 본문, 제목 2, 텍스트에 2~3개의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앵커 링크는 목차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독자가 각 단락의 제목을 확인한 후 클릭하여 원하는 섹션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앵커 링크를 추가하려면 화면 상단에 위치한 툴바에서 "링크" > "섹션"을 차례대로 클릭한 후 원하는 제목을 선택하세요.


제목 1: 해당 주제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목 2: 가이드의 요점은 무엇인가요?

제목 3: 독자가 유용한 도움을 받고 있나요?


 

제목 1: 해당 주제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 섹션에서는 주제에 관한 전반적인 개요를 다룹니다. 사이트 방문자를 위해 주제를 상세하게 설명하세요. 주제와 관련된 간략한 역사와 더불어 이 주제가 언제 혹은 어떻게 대중의 관심을 받고 주요한 내용으로 부상하게 되었는지 공유하면 좋습니다. 여행 관련 가이드라면 지리적 위치 및 환경을 설명하고, 현재 동향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발생 가능한 여러 가지 상황을 전달하세요. 가이드에 명시된 권고 사항을 실제로 이행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다는 사실도 잊지 말고 덧붙이세요.


도입부는 가이드 게시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가이드의 활용 가능성을 알려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게시물 SEO를 위하여 키워드가 포함된 제목을 입력하고 서식을 제목 2 또는 제목 3으로 설정하세요.


제목 2: 가이드의 요점은 무엇인가요?


주제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설명할 준비가 되었다면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문장으로 시작해보세요. 그다음 독자에게 나만의 전문 지식을 공유하세요.


전문 가이드(예: 파리 맛집, 비타민 및 미네랄 보충제, SEO 설정 단계) 게시물을 작성할 때 하나의 목록으로 나열할 것인지 또는 여러 개의 소제목으로 섹션이 구분된 글을 작성할 것인지 결정하세요. 중요한 것은 일관성 있는 형식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각 항목은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하며, 독자에게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예시와 일화를 들어 설명해보세요. 배경이 다양한 독자들을 위해 여러 가지 관점을 제시하면 좋습니다. 주 독자층은 해당 분야의 입문자인가요, 아니면 숙련자인가요? 좀 더 전문적인 문체를 사용해야 할지, 아니면 친근하고 편한 어투를 사용해야 할지 생각해보세요.


본 섹션이 가이드에서 가장 길고 중요한 섹션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이미지 추가를 통해 게시물을 더 흥미롭고 생동감 있게 만들고, 참고 자료나 이전에 작성한 게시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링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글을 읽는 재미가 배가 되도록 개인적인 일화나 재미있는 경험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제목 3: 독자가 유용한 도움을 받고 있나요?


중요한 내용을 모두 설명했다면 이제 학습한 내용을 직접 적용해 볼 차례입니다. 가이드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세요. 마지막 섹션에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단락을 1~2개 추가하면 좋습니다. 가이드에서 제시한 조언 및 지침을 적용하기 위해 독자들이 실행할 수 있는 첫 번째 단계는 무엇인지 설명하세요(예: 다가오는 휴일에 파리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 예약하기, 비타민 보충제를 구입하거나 영양사와 상담 예약하기, SEO 검색 엔진 순위 및 키워드 확인하기). 제휴 링크 등 독자에게 필요한 링크를 제공하면 학습한 내용을 손쉽게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블로그에 업로드된 다른 유용한 자료, 유료 서비스 및 이벤트 관련 공지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가이드를 읽은 후 호기심이 생긴 독자들에게 게시물 아래 댓글을 남겨 여러 사람과 소통하도록 유도해보세요.

조회수 7회댓글 0개

관련 게시물

전체 보기
© Copyright 저작권 보호 대상입니다.
bottom of page